<등대학교>
과내 동아리 등대학교는 성인발달장애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초중등특수교육과 과 동아리 중 유일무이한 동아리입니다. 우리 동아리는 각 학기마다 주제를 가지고 등대지기들과 함께 회의를 통해 활동을 정하고, 활동을 준비하고 함께 활동하면서 즐기는 교육봉사입니다. 초등·중등특수교육과의 큰 행사인 ‘특교인의 밤’에도 함께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쌓았습니다. 현재는 수원시에 위치한 브솔 복지 재단에서 ‘슬기로운 캠퍼스 생활’이라는 주제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솔 복지 분들이랑 함께 활동을 함께 준비하고, 예비 특수교사로서의 활동을 진행하는 능력을 키워보고 싶으신 학생분들은 등대학교로 들어와주세요!
등대지기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레인보우>
과내동아리 레인보우는 밴드 동아리로 특수교육과 학우 분들이 음악을 즐기며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라는 이름처럼, 각기 다른 빛을 자아내는 학우들과 함께 모여 연주하고, 여러 가지 장르의 음악을 추구합니다. 음악이 좋다면, 망설일 이유 없이 들어오세요. 누구나 환영합니다.
노래하는 레인보우 부원 뿐만 아니라 노래를 듣는 청중들까지 행복한 동아리, 우리는 레인보우입니다.
<비나리>
비나리는 용인 지역의 초, 중고 경계선급 지적 기능성(Borderline Intellectual Functioning 이하 BIF, 느린학습자) 학생을 위한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동아리입니다. BIF 학생은 고유한 발달특성에 부합하는 특별한 교육지원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장애와 비장애의 사각지대에서 적절한 교육 및 복지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나리는 BIF 학생이 정서적 안정과 성장, 나와 타인을 알기, 타인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상호작용하는 법을 배워 자존감과 행복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비나리 활동에서는 예비특수교사에게 요구되는 놀이성, 의사소통 능력, 협업 능력 등의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동아리 분과로 연구팀, 교재교구팀, 홍보팀, 회계팀 등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다양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행복 에너지로 비나리를 밝혀주세요!
<소리찾기>
과내동아리 소리찾기는 수어 동아리로 1993년 창립되어 지금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신입생 환영회, 무언의 소풍, 즐거운 엠티, 농문화 공연관람, 특교인의 밤 공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초등·중등특수교육과 학생이라면 수어에 대한 관심이 누구보다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어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 농문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 농인과 소통하고 싶은 분들! 모두 소리찾기로 오세요~!
가족 같은 분위기로 따뜻하게 환영합니다♥